안녕하세요. 일찍일어나서 뉴스를 살펴 보던중 케이뱅크 이야기가 보이길래 좀 찾아보았습니다. 케이뱅크는 국내최초의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영업을 시작한지 불과32시간만에 가입자를 4만여명을 모으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인다고 하는군요.
오프라인 지점을 운영하지 않아 절감되는 비용을 고객에게 금리나 체크카드의 혜택으로 되돌려준다는 점이 눈에 띄었습니다. 마치 키움증권 초창기에 오프라인 지점없이 저렴한 최저 수수료로 돌려준다는 점과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키움증권은 현재 국내증권사 가운데 점유율이 1위인만큼 케이뱅크 또한 비슷한 길을 가게 될지 관심있게 지켜보게 될것 같은데 그중 케이뱅크 체크카드가 눈에 띄길래 좀 살펴보았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두가지 상품이 소개되어 있는데,
적립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수 있는 포인트 적립형과 통인요금을 돌려받을수 있는 통신캐시백형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입출금 기능으로 오프라인 매장이 없는 대신에 GS25의 전국편의점에서 ATM기를 수수료없이 이용할수 있다는 점입니다. 입출금을 자주 하시던분들은 편의점에서 엄청난 수수료로 출금을 하던때를 생각해보면 귀가 솔깃한 이야기 일수도 있겠더군요.
게다가 24시간 은행보다 가까운 편의점에서 수수료 없이 이용할수 있다니 소액 출금을 자주하는 학생들이나 밤에 생활하시는 분들의 경우 많이 사용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앱설치만으로 계좌개설과 카드발급이 모두 가능하니 두가지 카드중 본인에게 맞는 혜택을 알아보시고 신청하시면 됩니다. 저는 그냥 ATM수수료 없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24시간 이용할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솔깃한 제안인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