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스마트폰으로 인기있는 고사양게임들이 많이 출시되면서 PC에서 스마트폰처럼 사용할수 있는 앱플레이어를 찾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게임을 오랜시간 하기에는 밧데리의 문제도 있는데다 휴대폰의 사양이 뒷받침 되어야 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녹스나 블루스텍같은 앱플레이어에 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것으로 보여집니다.
PC에 설치를 마치고나면 설정변경을 통해 좀더 쾌적한 환경으로 게임을 즐기실수 있는데 몇가지 앱플레이어중 지금은 녹스 최적화 셋팅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스를 설치,실행하신후 메인하단의 설정 > 태블릿 정보로 들어갑니다.
제일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시면 '빌드번호'메뉴를 확인하시고, 메뉴를 여러번 클릭하시게 되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메세지를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다시 설정메뉴로 가게 되면 처음에는 보이지 않던'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생성된것을 확인해 보실수 있습니다.
개발자 옵션으로 이동하시면 GPU 렌더링 강제설정에 체크를 해주세요.
메인화면 상단의 아이콘을 눌러 고급설정값도 컴퓨터 사양에 맞게 조절해보시면 녹스 최적화에 도움을 줄수 있습니다. 자신의 PC사양에 맞게 그래픽모드를 스피드 모드로 바꾸거나 프레임조절, 성능설정, 모드설정의 값을 변경해보면 렉걸림 현상이 많이 좋아졌다는 후기들도 찾아볼수 있네요.
마지막으로 작업관리자를 실행하신후 세부정보탭에서 Nox.exe.를 찾아서 우선순위 설정을 높음으로 해주시는 것도 해당프로그램의 리소스를 우선설정하기 때문에 녹스 최적화에 도움이 되어 좀더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