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화,생활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추천 TOP5-중급자

하쿠나마타타D 2018. 7. 12. 20:53


여가를 즐기시는 분들이 늘어가고 실내체육관들이 학교를 비롯해 주변 곳곳에 들어서면서 배드민턴을 즐기시는 인구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데요.


동호인 중급자분들에게 맞는 배드민턴 라켓들중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추천 TOP5로 나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5위로는 아크세이버 6FL이라는 모델입니다.


아크세이버 6FL은 코스메틱이 전체적으로 핑크계열로 여성고객들이 많이 구매하는 라켓들로 알려져 있는데 중량은 4U로 무겁지 않은 편에 속하며 전체적으로 아크세이버 특유의 파워가 잘 묻어나면서 유연성이 증가된 듀얼 백 샤프트로 타구감 이 좋다고 합니다.


가격은 소비자가 기준으로 12만원에 판매되고 있으며 대만에서 수입된 제품이군요.


밸런스포인트는 이븐밸런스로  무게 중심이 라켓 헤드와 손잡이의 균형이 적절하게 안배되어 있습니다.


요넥스라켓추천 중급자용



4위로 소개해 볼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제품은 듀오라88로서


요넥스에서 새롭게 출시한 라인인 듀오라 시리즈중 88번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듀오라 시리즈는 기본적으로 라켓헤드의 양쪽면이 서로 다르게 설계되어있는 듀얼 옵티멈 시스템이 적용되어있습니다.


한쪽 프레임은 포핸드스윙을 할때 강력한 파워와 컨트롤에 적합한 용도로 디자인 되어있고 다른 반대쪽면은 백핸드 스윙시에 날카로운 빠른 스윙을 할수 있도록 에어로 다이나믹 프레임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라켓의 포핸드 백핸드 면의 코스매틱 또한 다르게 페인팅 되어 있으며 전체적인 컬러 패턴은 블루 계열 바탕입니다.


전체적인 탄성은 Stiff(딱딱하고 하드함)이고 무게도 3U(평균88그램)으로 힘이 좀 있으신 분들이 사용하시면 공격적인 면에서 좀더 효과를 보실 수 있을듯 하며, 밸런스 포인트는 이븐으로 손잡이와 헤드 부분의 균형이 알맞다고 합니다.


2016년 신제품으로 대만에서 수입되며,권장 소비자가격은 120,000원에 판매중입니다.

3위로 소개해 드릴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추천 제품은 나노레이600입니다.

나노레이 600은 4U의 가벼운무게에(80 - 84그램)와 유연한 특성으로 올라운드 플레이에 적합한 라켓입니다.


컨트롤 서포트 캡 부분에 FX PLUS기술을 적용하여 스윙시 더 정확한 샷과 탄력이 좋은 느낌을 받게 한다고 합니다.권장소비자 가격은 195,000원 이며 일본에서 생산,수입된 제품입니다.


요넥스의 프리미엄급 라켓들은 일본에서 직접 생산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용해보았을때는 굉장히 다루기가 좋다고 느낀 라켓중에 하나이고 2012년에 출시된 라켓이지만 여타 신제품과 비교 했을때도 전체적으로 훌륭한 라켓으로 평가 받는 라켓중 하나입니다.




2위는 볼트릭 70이튠(E-TUNE)으로 

샤프트는 중간정도의 탄성에 볼트릭 시리즈 특유의 하드함과 강력함이 잘 묻어나 있는 라켓입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중의 하나로는 상단 2개와 하단 2개의 튜닝 파트로 무게와 밸런스를 조절해 볼수 있다는 점일텐데요


라켓을 구매하고 시타하는 과정에서 본인의 생각과 라켓의 특성이 다를 경우에 고가의 라켓임에도 불구하고 가방속에 박혀서 손이 잘 가지 않는 경우들을 심심치 않게 볼수 있습니다.


그럴경우 스트링 작업을 새로 하는 과정에 상단과 하단의 튜닝파츠를 적절히 부착하여 라켓에 변화를 줄수 있다는게 큰 강점입니다.

헤드에 튜닝파트를 부착하여 공격감을 좀더 실어주거나, 라켓이 가볍다고 느끼시는 경우는 4면의 튜닝파트를 모두 부착하여 전체적인 라켓 발란스를 다르게 가져가 볼 수 있습니다.


소비자 가격은  195,000원이며,기본무게는 4U (80 - 84그램)으로 무겁지는 않은 편이고 제조국 또한 일본산으로서 프리미엄급 라켓에 속합니다.


마지막 1위로 추천하는 중급자용 요넥스 배드민턴 라켓은 

나노레이700FX입니다.


말이 필요없는 요넥스의 베스트셀러 라켓중 하나로서 상급자들도 많이 이용하는 라켓입니다.

무게는 4U(80-84그램)의 올라운드 형 라켓으로서 미디엄의 유연성과 탄력또한 동호인들에게 좋은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물량이 부족 할시에는 대기를 해가면서 구매를 했을정도로 인기가 있는 라켓이며 출시된지 몇년이 지났지만 동호인들에게 변하지 않는 사랑을 받고 있는 라켓입니다.


터프렉스가 적용이 된 혁신적인 나노레이 프레임이 여러가지의 공격기술과 수비시에 유연성을 제공하여 역동적이고 적극적인 플레이를 가능하게 도와준다고 하네요.


나노레이 700FX역시 일본산 라켓으로 프리미엄급에 속하는 라켓이고, 소비자 가격은 200,000만원 입니다.


여기까지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추천 TOP5를 알아보았는데요.


소개한 라켓들은 주관적인 평으로 작성된 포스팅이며, 사용하시는 분 개인적인 취향에 따라 라켓의 특성이나 느낌이 다르실 수 있으니 참고용으로만 읽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위에서 나열한 요넥스의 라켓들은 요넥스온라인스토어, 배드민턴마켓, 배드민턴마트 등의 배드민턴 전문몰이나 대형 오픈마켓 등에서 온라인으로도 구입하실 수 있으며, 가격은 구매처의 쿠폰이나 행사의 성격에 따라 모두 다를 수 있습니다.


추가 상급자들도 쓸만한 밸런스 좋은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나노레이 800 - 파워에 비중을 두는 유저들이라면 가볍다고 느낄수도 있으나 개인적으로는 발란스가 매우 좋다고 생각되는 라켓입니다.


볼트릭 글란지 - 나노레이 글란지보다 무게가 실리는 느낌이고 탄력이 좋은듯, 나노레이와 볼트릭의 장점을 섞어놓은듯한 공격형 라켓, 


아스트록스 88D -개인적으로 조금 딱딱한 느낌인듯하지만 잘맞으면 쑥 들어가는 느낌을 주는듯.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