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승인을 신청받으려고 블로그를 시작한지 두달정도가 되어갑니다. 포스팅을 시작하고 난뒤 방법이 잘못된것 같아서 블로그를 하나 다시 개설하여 처음부터 다시 시작 했다고 하지만 생각보다 승인 시간이 오래 걸리는 탓에 컨텐츠 불충분이라는 구글의 성의없는 메일한통에 진절머리가 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승인받기가 어려워졌네 뭐하네 하는 분위기인데 기준이 없으니 탈락하는 사람도 최종승인되는사람도 무엇을 어떻게 맞춰야 하는지 갈팡질팡하는것 같습니다. 어떤사람은 글을 10개 미만으로 1000자이상을 포스팅 하였더니 통과했더라, 또는 사진갯수에 상관없이 포스팅을 하였지만 꾸준히 했더니 통과가 됐다더라, 50개이상 포스팅을 1000자 이상으로 하는데도 승인이 안돼고 있다는둥, 애드센스 승인에 대한 글을 찾아 수없이 검색하고 읽다보면 생난리 전쟁통인것 같은 기분마저 들더랍니다. 저 또한 70개 이상의 포스팅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콘텐츠 불충분의 메일을 받고 있는중입니다.
여러가지의 애드센스의 관한 글을 종합하여 보면
1.글자수가 많아야한다. 천자이상으로 하는것이 좋다는것
2줄바꿈을 하지말아라(이글을 쓰느라 줄바꿈을 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글들중에는 줄바꿈 없이 그냥 줄줄 써내려간 포스팅도 제법있습니다.
3.이미지를 많이 사용하지 말라.
4.카테고리가 없거나 너무 많아서도 안된다.카테고리가 비어있어서도 안된다.
5.문장은 완성된 문장으로 -다.로 마치는 것이 좋다.
6.글을 퍼오지 말아라.
등등 애드센스에 관한 내용을 종합해보면 특별히 더 좋은 방법은 사실 따로 없는듯 합니다. 그냥 대략 위에서 나열한 기준으로 포스팅을 하다보면 로또 5등 당첨정도의 확률로 승인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볼뿐입니다.
대략 막연한 추측으로 생각해보는 것이 멍청한 구글봇이 어떤 기준에 의해서 크롤링하고 문서를 색인해서 승인과 관련이 있는것 같은데 정확히 알수는 없는듯 하고, 대체적으로 1차승인을 유튜브로 우회승인 받은 분들이 2차승인시에 꽤나 애를 먹고 있는듯한 느낌을 받는다는것 입니다. 저 역시도 유튜브 계정으로 1차승인을 받았고 2차 승인을 받기위해 광고코드 생성하고 블로그에 붙여 보고 승인 신청중이지만 번번히 컨텐츠 불충분으로 거절당하고 있는중입니다. 글을 쓰는 도중에도 여러가지 포스팅들을 검색해보고 있는데 밑도 끝도 없는 콘텐츠 불충분에 울분을 토하는 분들이 정말 많이 계시는것 같습니다.
계속 컨텐츠 불충분으로 승인이 안나시는 분들이 다음으로 하시는 방법이 새로 애드센스 계정을 다시 만들어서 시도하시는 분들도 있는듯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포스팅하던 블로그를 버리고 새로운 블로그를 만들어서 애드센스 정책에 맞게 한다고 다시 시작을 했는데 이짓을 하면서 괜히 시간만 더 오래 잡아먹은것도 같고 여튼 생각보다 오랜시간동안 애드센스 승인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글도 딱딱하게 ~입니다. ~다.로만 끝을 내려고 하니 포스팅 하는 재미도 떨어지고 좋은 컨텐츠를 만들어내라고 컨텐츠 불충분 통보를 하는것이 오히려 의미없고 형식적은 글로만 가득채워지니 엄청 비생산적이고 더 기계적으로 포스팅하는 느낌마저 듭니다. 언젠가는 이 지긋지긋한 콘텐츠 불충분에서 벗어나는 때가 오긴 올것이라 믿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프로그램에서도 좀더 기준이 있는 심사양식을 만들어 주면 많은 사람들이 기준도 모른채 주먹구구식으로 포스팅을 하는 이런 상황보다는 훨씬 발전적인 온라인 콘텐츠 생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