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머니속에 들어있는 500원짜리 동전을 하찮타고 그냥 버리시는 분들이 있을까요?
현금영수증을 하는이유는 이렇게 작은 돈이라도 그냥 버리지 않는것처럼 나중에 연말정산시 이렇게 쌓인 환급액을 돌려받아야 하기 때문입니다.
현금영수증은 체크카드와 동일한 절세효과를 가지고 있는데다, 사용금액의 30%를 소득공제 받을수 있습니다. 참고로 일반신용카드의 경우는 연봉 25%초과 금액의 15%만 인정이 됩니다.
소득활동을 하고 있지 않더라도 소득이 있는 부모님이나 부양가족에게 공제를 몰수 있기때문에 핸드폰 번호등을 이용해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것이 좋겠죠. 내가 받지 않더라도 부모 형제에게 그 혜택이 간다고 하면 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본인을 부양하는 다른 가족의 휴대폰번호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실수도 있습니다.
또 현금영수증 하는이유중의 중요한 하나로 기업이나 자영업자의 탈세를 막기 위해서 입니다. 기업이나 영업장에서 받은 현금을 고의로 신고하지 않을경우 탈세를 막기 어렵기 때문에 나라에서도 적극적으로 현금영수증을 발급받는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본인을 부양하는 다른 가족의 휴대폰번호를 이용해서 편리하게 이용해 보실수도 있습니다.
금액이 적어서 안할이유도 미안할것도 없는것이 현금영수증 발행입니다. 현금영수증을 발급받지 못한 경우에는 증빙을 갖춰 세무서에 신고하면 확인후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한번 귀찮아서 하지 않는습관이 주머니에 있는 500원을 버리는것이고, 그것이 쌓이다보면 10만원 혹은 그 이상의 더 큰돈을 버리는것하고 다를바가 없습니다.
귀찮고 걸리적스러워서 내 호주머니에 있는 10만원을 그냥 가져다 버리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현금영수증 하는이유가 이제 조금더 가까이 와 닿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