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부에서 운영하는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이란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의 좋은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유망직종 중심의 교육훈련을 실시해 수료한후 창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고용노동부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의 장점은 청년들의 직무 역량을 향상시켜주는 교육내용과 대기업등의 시스템을 통한 우수인재 확보와 기업경쟁력을 재고등을 꼽을수 있는데요, 청년 취업희망자(만15세이상 34세이하)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특성화고 일반고, 전문대학, 4년제 대학 졸업예정자도 고용노동부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의참여가 가능합니다.
다수의 기업들은 청년들에게 매월5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급하며 프로그램 종료후 훈련한 기간에 따라서 취업지원금을 100 -300만원까지 지원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여기업은 삼성,SK,LG,롯데,현대차,KT,GS,두산,네이버,카카오,포스코등의 대기업과 공공기관으로는 한전,마사회,석유공사,지역난방공사,가스공사철도공사,농어촌공사등이 참여하고 있다고 합니다.
고용노동부 고용디딤돌 프로그램은 대기업이나 창조경제혁신센터가 청년을 모집하고 참여한 대기업이나 공공기관이 자체시설을 통해 훈련을 실시하게 됩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훈련생들을 직접채용하거나 창조경제혁신센터, 대학창조경제일자리센터와 취업이나 창업을 적극 지원합니다.
좀더 자세한 고용노동부 고용디딤돌 내용은 직업훈련포털 HRD-Net에서 검색해보실수 있으며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044-202-7278)이나 한국산업인력공단 능력개발총괄틴(052-714-82120로 문의해 보실수 있습니다.
취업준비가 막막하거나 힘들었던분들은 한번 관심을 가지고 살펴보시는것도 도움이 될수 있을듯 합니다.